건강정보

[스크랩] 가지 물의 놀라운 효능

영동 2017. 8. 26. 20:03

가지 물의 놀라운 효능

다이어트 중이고, 특히 뱃살을 빼고 싶다면 균형 맞춘 식단으로 식사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기본이다. 여기에 가지 물을 함께 마시면 효과가 배가 된다.

가지는 요리를 할 때 흔히 사용하지만, 영양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한다.

가지 색깔이 어두워 독소가 있다고 여겨 오랫동안 가지를 먹지 않았다는 기록이 있다. 독성이 없고, 어디에서나 잘 자라며 건강한 식품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나서 세계 많은 나라에서 가지를 먹기 시작했다.

가지로 정말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다. 산화방지제와 클로로겐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 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고 활성산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도 치료할 수 있다. 또 다이어트에도 좋다.

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 물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 알지 못한다. 오늘 이 글에서는 가지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설명하려고 한다. 어떤 효능이 있는지 읽어보면 아마 정말 놀랄 것이다!

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

2 bloodstream

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.

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려면 의사의 처방을 따라야 하지만, 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자연 치유법이 많이 있다. 가지 물도 그 중의 하나이다.

클로로겐산이라고 알려진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성분으로 혈류의 해로운 지질 배출을 촉진시킨다.

또 가지 물에는 플라노보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, 이 성분은 콜레스테롤이 높을 때 생길 수 있는 심장 질환을 예방해준다.

이 글도 읽어보자: 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차

류마티즘에 좋다

위에서 언급했던 클로로겐산은 또 소염효과와 항생효과가 있어 류마티즘이나 관절염 같은 질병 치료에도 좋다.

류마티즘이나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가지 물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.

체액 저류를 예방한다

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가지 물을 즐겨 마신다. 이뇨 효과가 있고 과도한 체액을 배출 시켜 준다. 체액 저류는 갑자기 평소보다 더 몸이 무거워지는 원인이다.

이 글도 읽어보자: 체액 저류 치료와 뱃살 빼는데 좋은 방법

뱃살 빼는데 효과적이다

3 abdominal fat

불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, 사실 이게 가지 물의 제일 중요한 효능 중 하나이다. 수년전 다이어트나 뱃살 빼는데 가지 물이 좋다는 것이 입증되었다.

가지는 이뇨 성분과 정화 성분이 있어 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되고, 체중 감량에도 좋다.

또 가지 물은 신진대사를 정상화시키는데 필수적인 장기인 간과 쓸개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한다.

체중 감량을 하고 싶거나 뱃살을 빼고 싶은 여성들은 운동을 하며 가지 물을 마셔보자.

가지 물 만드는 방법

가지

이 음료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. 만드는데 시간이 좀 걸릴 뿐이다.

재료

  • 중간 크기의 가지 1 개
  • 물 1리터
  • 레몬 반 개의 즙

만드는 방법

  • 가지를 잘 씻어 작게 자른다. 물 1리터를 끓여 가지를 넣는다.
  • 불을 줄이고 25분간 더, 가지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. 불을 끄고 최소한 1시간은 그대로 둔다.
  • 물만 따라낸다.
  • 레몬 즙을 넣어 잘 썩어 마신다. 어두운 병에 담아 보관한다.

참고: 가지 물은 약간 쓸 수도 있다. 가지를 끓이기 전에 가지를 암염에 살짝 절이면 쓴 맛을 좀 중화시킬 수 있다.

시간이 좀 지나면 소금이 어두운 색으로 변하는데, 가지의 쓴 맛이 베어나왔다는 뜻이다.

가지에 붙은 소금을 털어내고 살짝 헹궈 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가지를 끓인다.

마시는 방법

가지 물은 하루 중 여러 번 나눠서 마시면 된다. 아침 식사 전에 한 컵 마시고, 점심 식사 후 한 컵, 오후에 또 한 컵, 저녁 식사하기 전에 한 컵 더 마신다.

7일간 연달아 이렇게 마시고, 이것을 한 달에 한 두번 정도 반복 한다.




출처 : 돌아가는 인생
글쓴이 : 회북 원글보기
메모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