건강정보

[스크랩] 매운오뎅 만들기~!! 양념어묵, 길거리음식 따라잡기

영동 2016. 2. 22. 08:32
 

매운오뎅 만들기



집에서 매콤한 맛이 땡길때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 소개해 드릴까 해요.

그냥 오뎅도 맛있지만 매콤하게 양념해서 보글보글 끓여 먹는 매운오뎅~~

나무젓가락으로 밖에서 사먹는 매운오뎅 따라해 봤어요 ^^

요 양념오뎅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집 안에서 먹으면 별미인 것 같아요 ㅎㅎ

매운오뎅 만들기(2-3인분)


사각어묵 12장, 물 1000ml(1리터), 다시마 5*5cm 1장, 멸치 15개


매운오뎅 양념장 만들기

간장 2큰술반, 고추장 3큰술, 고춧가루 3큰술, 설탕 4큰술, 올리고당 1큰술, 다진마늘 1/2큰술, 후추 1작은술

먼저 오뎅을 준비해요~!

저는 사각어묵 준비했는데요. 모양은 상관 없어요 ~!

보통 집에 나무 젓가락 하나씩 있쟎아요~

그거 이용해서 오뎅 꼬지 만들었어요 ^^ 12개 준비.

물 1리터에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20분 정도 푹 끓여줘요.

?

매운오뎅 양념장 만들기!?

팁 하나는 여기 카레가루 있으면 1큰술 넣어도 맛있어요 ^^?

저는 없어서 생략!?

멸치 다시마 건져내고 육수만 준비하구요~!

만들어둔 양념장을? 잘 풀어줍니다.

오뎅을 넣고 팔팔 끓여주면 되요.

양념을 끼얹어 가며 20분 정도 끓여줬어요 ^^

저는 약간 말랑하게 퍼진 오뎅이 좋더라구요~~

자~ 접시에 이쁘게 담아 먹기 ^^

매운오뎅 국물도 자작하게 담아 찍어 먹으려구요~


쪽파도 솔솔 뿌려줬어요~~


저는 재미를 위해 나무젓가락 이용해서 꼬지 모양으로 만들었는데.

그냥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서 같이 끓여내도 상관 없답니다 ^^


매운오뎅 소스에 떡과 오뎅 잘라 같이 넣어 끓여주면 떡볶이가 되겠지요~!!

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세요 :) 


출처 : 돌아가는 인생
글쓴이 : 돌고도는삶 원글보기
메모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