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피향,삶의향 글

[스크랩] 조건과 이유를 따진다면...

영동 2017. 6. 9. 06:21

    조건과 이유를 따진다면 도와 주세요 가난한 사람을 돕는데 어떤 조건과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그들 보다는 내가 하늘로 부터 더 많은 것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노숙자가 있는데 그의 겉 모습만을 보고서 일 할 수 있다고 구걸을 한다고 돕지를 않습니다 자기 주변에 친척과 이웃이 정말 어려운데도 자기 기준으로 생각을 하면서 돕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들은 말 합니다 나도 땀을 흘리고 수고를 해서 얻은 재물이고 저들은 내가 땀흘리는 것을 하기 싫어 해서 그렇게 산다고 돕지를 않습니다 물론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눈에 그렇게 보이는 그것도 사실은 내 객관적인 생각이지 하늘의 섭리를 모릅니다 만약에 내가 모르는 것이 있어 나를 통해서 그를 돕기 원하는 하늘의 섭리가 있었다면 후에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외면 당하게 됩니다 조건과 이유를 따진다면 이 세상에 사는 어떤 사람도 내세를 생각할 수 없고 그저 짐승처럼 살다가 안개와 같이 사라지고 만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-좋은글 중에서-










출처 : 돌아가는 인생
글쓴이 : 우영심 원글보기
메모 :